자양면 “문화예술 한마당 축제 열렸네”
상태바
자양면 “문화예술 한마당 축제 열렸네”
  • 강춘호 기자
  • 승인 2022.12.23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자양면민 문화예술 한마당 개최

영천시 자양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손태식)는 21일 자양면 복지회관에서 주민자치 프로그램 강좌에서 배우고 익힌 작품을 선보이는 제1회 자양면민 문화예술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예술제는 자양면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주축으로 한 칼림바 공연과 요가 시연, 캘리그래피 작품 및 제과·제빵 작품 전시를 선보여 지난 1년간의 성과를 전 면민에게 발표하는 자리이다.

자양면 주민자치 프로그램은 지난 2020년부터 시작되어 현재 5강좌가 운영되고 있어 이렇다 할 여가시설이 없는 자양에 문화 갈증을 해소하고 있다.

이 외에도 자양면 주민자치위원회는 팬 플루트, 민요, 마술, 가요, 통기타, 난타 공연 초청과 천연 염색·다육이 전시를 더해 풍성한 예술제를 만들었고, 영천시 공예촌 입주 작가의 작품 전시도 함께 진행해 문화예술 한마당에 걸맞은 행사로 볼거리를 풍성하게 했다.

특히 이 중 난타 공연은 동부동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자양면 문화예술제를 축하해주기 위해 문화예술제에 참가한 것으로 같은 주민자치 강좌생들이 함께 만든 무대라는 점에서 더욱더 뜻이 깊었다.

이날 예술제에 참석한 한 주민은 첫 문화예술 한마당에 감동받았고 공연의 수준이 높다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이종흥 자양면장은 제1회 자양면민 문화예술 한마당을 축하하며, 지금처럼 주민들이 문화예술제에 열의를 가지고 많은 관심을 보여주신다면 우리면 만의 축제를 넘어 타 지역에서도 구경 오는 지역의 행사로 거듭날 것이라면서 앞으로 실력을 키워 자양의 큰 행사로 거듭나자며 수강생을 독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