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에 취해~ 열기에 취해~♪’ 뜨거운 열정과 참여
상태바
‘흥에 취해~ 열기에 취해~♪’ 뜨거운 열정과 참여
  • 박효순 기자
  • 승인 2022.11.30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녕면 주민자치 교양강좌 작품 전시 및 발표회 개최

영천시 신녕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이한진)는 29일 ‘2022년도 주민자치 교양강좌 수강생 작품전시 및 발표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최기문 영천시장을 비롯해 주민자치위원, 강사, 수강생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서예, 야생화, 민화 작품 60여 점이 전시됐고, 풍물, 하모니카, 국학기공, 건강 체조, 노래, 민요, 아랑고고 장구 수강생들의 다양한 공연으로 풍성하게 구성됐다. 신녕면 주민자치 교양강좌는 상반기에 7개 과목으로 시작해 하반기에는 3과목이 추가되어 모두 10개 과목으로 운영되고 있다.

수강생들은 바쁜 농번기에도 일을 제쳐둘 만큼 뜨거운 열정과 참여로 교양강좌를 수강하며 좋은 성과도 거뒀다.

건강체조팀은 제4회 영천시장배 전국 생활체육 댄스스포츠 대회 포메이션 실용댄스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으며, 국학기공팀은 이번 11일에 열린 제32회 경북도민 생활체육대축전 국학기공대회에서 종합 준우승을 차지하는 등 각종 대회에 출전해 꾸준히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고태돈 주민자치위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이 많았지만, 주민들과 위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작품 전시 발표회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며 발전하는 주민자치위원회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한진 신녕면장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충분히 발휘해 축제의 장을 만드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하며 배움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보여준 수강생들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