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청년정책 연구모임’
상태바
영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청년정책 연구모임’
  • 안애경 기자
  • 승인 2021.12.23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세부 추진사업 논의”

영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청년정책 연구모임(대표의원 조창호)이 23일 의회 간담회장에서 청년정책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구모임 소속 조창호, 정기택, 최순례 의원 및 시 관련부서 관계자, 영천시의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청년 등이 참석했다.

보고회에서는 연구수행기관이 그동안 연구·조사한 정부 청년정책 현황과 경북도 광역 정책동향, 타 지자체 사례, 영천시 청년 당사자 의견조사, 청년정책포럼 등에서 도출된 영천시 청년정책 의제를 각 분야별로 정리한 자료를 기반으로 향후 청년정책 추진 방향 및 핵심 전략 등에 대해 보고했다.

이에 대해 소속 의원들은 국무조정실 청년정책조정실, 정부 부처, 경북도 청년정책관실 등의 차년도 청년정책 기조와 세부 사업을 파악하는 것과 함께 타 지자체의 사례 및 추진 사업 등을 비교 검토해 영천시 청년정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방안을 모색하고자 했다.

특히 영천에서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경제활동을 하고 있는 청년들이 참석해 생생한 의견을 청취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중간보고회를 통해 영천시 청년정책의 핵심 추진 사안 및 세부 추진 사업 등이 논의되었으며 보완사항을 반영함은 물론 차후 연구모임 차원에서 청년센터 사례답사를 거쳐 최종 보고할 계획이다.

조창호 대표의원은 “이번 연구 용역을 통해 진정한 의미의 청년 당사자 중심의 청년정책이 시작되는 전환점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이후에도 영천시 관내 청년의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반영해 어려운 시기에 있는 청년들이 조금이나마 위로받고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후속 노력도 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