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여중 진로 진학 특강 및 1:1 컨설팅 실시
상태바
금호여중 진로 진학 특강 및 1:1 컨설팅 실시
  • 박효순 기자
  • 승인 2021.11.23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학년 학생·학부모 대상, ‘대입전형의 이해와 대응 방안’ 주제

포은고등학교(교장 박영남)는 새로운 곳으로의 도약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병설금호여자중학교 3학년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 진학에 도움을 주고자 ‘대입전형의 이해와 대응 방안’이라는 주제로 외부 강사(진로진학상담교사)를 초청해 진로 진학 특강 및 1:1 컨설팅을 실시했다.

강사는 학교생활기록부의 구성, 대입 수시 정시의 이해, 2025학년도 대입전형 방향 등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 덧붙여 포은고등학교로의 입학이 대학 진학에 유리한 이유를 사례를 들어 제시함으로써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진로에 맞게 진학을 결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강 후에는 학생과 1:1 컨설팅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학생 개인의 상황과 적성에 맞게 진학을 결정할 수 있도록 안내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했다.

3학년 김모 학생은 “좀 더 많은 학부모님들이 참석하셔서 대입전형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고 이해하는데 함께 했더라면 더 유익한 시간이 되었을 것 같다.”라고 아쉬운 마음을 전했다.

박영남 교장은 “본교 중학교 3학년 학생뿐만 아니라, 영천 관내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23, 25일에도 두 차례에 걸쳐 고입 전형을 안내하고 포은고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것을 시작으로 본교의 우수한 교육 활동과 실적, 경북미래학교, 사회적협동조합 등을 홍보함으로써 우수한 학생을 유치해 혁신 고등학교로의 발돋움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