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 개최
상태바
코로나19 극복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 개최
  • 홍목흠 기자
  • 승인 2021.09.06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과일, 직거래 행사로 다양하게 만나보이소!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하기 어려운 상황에 추석명절을 뜻깊게 보내자는 의미로 지역 농·특산물 직거래 행사가 온·오프라인 행사로 다양하게 열릴 예정이다.

과일과 와인, 한방제품 등 영천시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농업인과 소비자가 상생하는 추석이 되도록 지역 농・특산물 홍보 판촉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온라인 행사로 영천시 농·특산물 쇼핑몰 ‘영천 별빛촌장터(01000.yc.go.kr)’에서는 6일부터 15일까지 포도, 사과, 등 전 품목에 대해 판매가격의 20% 할인, 5% 적립금과 택배비 무료 해택을 제공한다.

또한 9월 27일부터 10월 10일까지 경상북도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에서 샤인머스켓 등 과일 온라인 할인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오프라인 행사로는 9일부터 12일까지 경주 황성공원 직거래 특판행사, 10일부터 12일까지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 직거래장터에 참여하여 특판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대도시 소비자를 대상으로 지난해 개장한 바로마켓 경상북도점(대구광역시 북구 소재)에서 18, 19일 이틀간 ‘영천의 날’ 행사를 진행해 우수한 농산물을 신선하고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대구 경북 상생협력의 일환으로 조성되어 지난달 28일 개장한 대구경북상생장터(산격종합시장 내)에 영천시 지역 내 생산농가 31농가가 참여해 우수 농·특산물을 판매·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 6월 24일 개장한 영천 목요장터는 매주 목요일(11:00~19:00) 한의마을 주차장에서 운영하며 곡류·과일류·채소류 등 제철 농산물과 가공식품 등을 판매하고 농가들이 직접 생산한 신선한 농·특산물을 유통마진을 뺀 착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어 시민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아울러, 10월 중 영천포도 MBA, 샤인머스켓 특판행사를 전국 롯데마트 118개점에서 동시에 개최해 영천시 포도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우수성을 알릴 예정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추석 명절을 맞았지만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 농·특산물 판매에 어려움이 큰 상황이다”며 “다양한 홍보 판매 행사로 영천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선보이는 계기가 되고 코로나로 고향을 찾지 못하는 출향인들에게 고향의 향수를 느끼는 명절 선물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