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 마늘 가공·유통 기업체 간담회 개최
상태바
영천 마늘 가공·유통 기업체 간담회 개최
  • 홍목흠 기자
  • 승인 2021.08.20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마늘산업 발전 위한 마늘 가공·유통 활성화 방안 모색

영천 마늘 가공·유통 기업체 간담회 개최 영천마늘산업 발전을 위한 마늘 가공·유통 활성화 방안 모색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19일 영천마늘산업 발전을 위해 영천마늘을 이용한 마늘가공제품 개발 및 유통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지역 내 마늘 가공·유통 기업체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영천은 전국 최고 품질의 난지형 마늘 주산지로 생산면적은 1,222ha이다. 이는 경북 1위, 전국 2위로 영천마늘의 전국적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또한, 마늘 산업특구 지정에 따른 영천마늘 융·복합산업을 촉진하고자 지역 내 마늘 관련 중소기업 지원과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영천 지역 내 마늘 가공식품 및 유통 관련 기업체는 23개소며, 고용인원은 406명 정도이다.

이날 회의에서 영천마늘산업특구 및 주산지 지정에 따른 각종 규제 특례 적용과 이에 따른 마늘 분야 국·도·시비 보조사업 설명이 있었으며, 지역 기업체들의 애로사항을 포함한 다양한 의견 수렴이 이뤄졌다.

시 관계자는 마늘산업특구 활성화를 위해 예냉 및 저온저장 시설, 마늘의 집하․선별․저장․포장의 상품화 시설, GAP 기준에 부합하는 위생․격리․수확 후 관리시설, 마늘 가공업체 창업 등 보조 사업을 통해 영천마늘 융·복합산업의 기반 구축을 다질 것이라고 밝혔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앞으로 행정과 마늘 가공·유통 기업의 협업을 통해 마늘특구가 성공적으로 추진되어 영천마늘산업 진흥에 따른 기업체 고용 증대 및 농가소득 증대뿐만 아니라, 농촌인구 감소 및 고령화를 극복하는 지역산업 활력 증대의 견인 역할까지 충실히 해낼 수 있도록 대표님들의 많은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