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 극복 위해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 실시
상태바
저출산 극복 위해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 실시
  • 안애경 기자
  • 승인 2021.08.07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소방서, 임산부 및 분만 후 6개월 미만 산모 등 대상

영천소방서장(서장 김재훈)은 저출산 극복을 위해 임산부 및 분만 후 6개월 미만의 산모 등을 대상으로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를 시행한다.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는 출산이 임박하거나 출산 후 거동이 불편한 임산부를 안전하고 신속하게 병원으로 이송하고, 위급 상황 시 응급처치와 출산을 도와주는 임산부 맞춤형 119구급서비스를 말한다.

신청 방법은 임산부나 보호자가 119에 직접 전화를 걸어 신청하거나, 직접 소방서나 보건소에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 제출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임산부 정보를 사전에 등록할 경우 출동 구급대에 자동 연계되어 임산부 환자에게 올바른 응급처치와 본인이 평소 이용하는 의료시설로 신속한 이송이 가능한 서비스이다.

출산이 임박하거나 조산 우려가 있는 임신부와, 출산 후 거동이 불편한 임산부까지 서비스 대상에 해당하며, 구급대원은 사전 등록된 정보를 통해 빠른 상황 판단과 긴급 상황 시 응급처치를 비롯한 응급 분만을 돕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에 영천소방서는 임산부 전용 안심 119이송 예약서비스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정기적으로 구급대원에게 교육을 실시하고 구급차 내 임산부 응급분만을 위한 장비를 비치하는 등 임산부 응급출동에 대비하고 있다.

김진희 구조구급과장은 “코로나 19에 대응한 철저한 소독으로 감염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임산부 전용 119이송 예약서비스를 많이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