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 진행
상태바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 진행
  • 이원석 기자
  • 승인 2021.08.04 13:5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부모 장애청소년 가정에 희망의 선물까지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하금숙) 경북광역여성새일센터는 여성가족부 지원을 받아 3월 영천지역 ‘청소방역 및 정리수납 창업’을 시작으로, 경산지역 ‘경북 농산물 가공 융복합’, 포항지역 ‘글로벌셀러 창업’, 예천지역 ‘떡제조 전문인력 양성 및 떡공방 창업’ 등 경북의 여러 지역에서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직업교육훈련을 진행했다.

영천에서 진행된 ‘청소방역 및 정리수납 창업’과정은 정리수납 2급 자격증을 취득 후 현장실습을 진행하는 등 직업교육훈련을 통한 현장감 있는 창업역량을 높이고자 노력했다.

더불어 영천 관내 복지사의 요청으로 한부모 가정을 추천받아 교육 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를 위해 방문한 가정은 정리할 공간이 없어 옷을 종이상자에 층층이 쌓아 보관하고 있었고, 집안의 낡은 수납 도구들은 자리만 차지하고 제 기능을 하지 못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우선 교육생들과 조현정 대표(정리쌤)는 수납을 위해 행거를 설치하고 넉넉한 옷걸이를 이용, 옷을 분리해 걸고 고장 난 수납공간을 정비해 수납공간을 늘리는 등 편리한 생활공간으로 바꾸는 봉사활동을 했다.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 경북광역여성새일센터는 교육 후 봉사활동을 진행해 교육생들이 직업교육훈련을 마치고 바로 현장 일에 투입될 수 없는 어려운 현실을 극복해 업무숙련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었으며 정리수납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기도 했다.

도움을 받은 가정에서도 자원봉사 활동을 해준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 경북광역여성새일센터 교육생분들과 도움주신 정리쌤 조현정 대표, 그리고 이승라 취업상담사 모두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하금숙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은 “청소방역 및 정리수납 창업 직업교육훈련을 통해 탄탄한 이론교육뿐만 아니라 현장실습을 통한 맞춤형 직업교육훈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 더불어 교육생들이 지역을 위한 사회공헌 봉사활동을 통해 신생 직업 분야를 알리고 있다며 기관에서는 앞으로도 교육수료생의 취창업과 발전을 위해 필요한 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송현 2021-08-06 10:10:00
영천에도 이렇게 좋은 교육이 있었군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