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자녀 성인지감수성 키우는 슬기로운 부모 되기’
상태바
‘내 자녀 성인지감수성 키우는 슬기로운 부모 되기’
  • 박효순 기자
  • 승인 2021.07.23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교육지원청 학부모집단프로그램 2차 연수 실시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양재영)은 22일 대회의실에서 영천 관내 초, 중, 고, 특수학교 학부모회장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부모집단프로그램’ 2차 연수를 실시했다.

경상북도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에서 지역 학부모회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학부모집단프로그램에 선정된 영천시학부모회장협의회는 지난 1일 1차 연수에 이어 이날 2차 연수를 실시했다.

2차 연수는 ‘자녀 성교육’에 관한 연수를 듣고 싶다는 영천시학부모회장협의회 회원들의 요청에 따라 경북청소년성문화센터 전문강사이자 대구여성회 노동센터실행위원인 황미향 강사를 초청해 ‘내 자녀 성인지감수성을 키우는 부모의 역할’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뿐만 아니라 직장이 있는 회원들의 참여를 돕기 위해 연수 시간을 저녁 6시 30분으로 옮겨 진행하는 등 연수 전반을 수요자 맞춤형으로 운영했다.

연수를 진행한 이상현 영천시학부모회장협의회장은 “회원들이 듣고 싶어하는 주제로 연수를 실시하게 되어서 참여자들의 호응과 만족도가 높은 것 같다. 또 이번 연수를 통해 부모가 가져야할 올바른 성인지감수성에 대해 알게 되어 가정에서 자녀들과 성교육에 대한 대화를 나눌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영천시학부모회장협의회에서는 학부모집단프로그램 3차 연수도 회원들의 수요를 파악한 후 관심 있는 주제를 선정해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