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박 활용 축산 악취 저감 및 저소득층 일자리 창출
상태바
커피박 활용 축산 악취 저감 및 저소득층 일자리 창출
  • 주은숙 기자
  • 승인 2021.06.30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영천지역자활센터 상생협력 시범사업 업무협약 체결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커피박 활용을 위한 상생협력 시범사업 시행에 따라 영천시–영천지역자활센터 간 협약을 30일 체결했다.

협약 체결에 따라 영천시에서는 축산농가 악취 저감을 위한 커피박 수거시스템 안정화를 추진코자 영천지역자활센터에 커피박 수거용역을 실시한다.

이는 영천시에서 도내 최초로 시행하는 시범사업으로 축산농가의 악취저감 의지를 고취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으며, ‘경북형 커피박 활용을 위한 상생협력사업’의 연계사업이다.

지난 4월부터 경북보건환경연구원과 협업해 연구과제로 추진 중인 ‘커피박과 EM(유용미생물)을 활용한 축사 악취 저감 사업’에 따라 영천시 소재 축산농가에서 시범적으로 추진하였으며, 악취 측정 결과 축산농가 악취를 최고 95%이상 저감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버려지는 커피박을 재자원화함으로써 축산농가 악취 및 생활폐기물 저감, 환경문제 해결이 가능하며, 추가적으로 지역자활사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커피박 활용을 위한 상생협력 시범사업 추진으로 축산농가 악취를 저감해 그동안 축산악취로 인한 생활불편을 겪은 시민이 더 나은 삶의 질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으며, 지역자활센터와의 상생협력으로 저소득층 가구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