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좋으네~ 경로당 내 낙상 사고는 이제 안녕!
상태바
진짜 좋으네~ 경로당 내 낙상 사고는 이제 안녕!
  • 주은숙 기자
  • 승인 2021.06.24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내 경로당 실리콘 안전손잡이 및 미끄럼 방지매트 설치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노인들의 낙상 사고 방지를 위한 실리콘 안전손잡이와 미끄럼 방지 매트를 관내 경로당에 설치했다.

질병관리청의 조사 결과에서 노인의 낙상사고는 10명 중 6명이 집에서 일어나는 경우가 많으며, 침대(47%)와 거실 및 욕실(19%)이 낙상사고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장소로서 실내 낙상이 실외보다 상대적으로 많이 발생한다.

이에 영천시에서는 예산 1억을 투입해 경로당 현관과 화장실 좌변기 옆 등 노인들의 출입이 잦은 곳에 실리콘 안전손잡이를 설치해 노인들이 앉고 설 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으며, 실리콘 재질로 안전손잡이를 제작함에 따라 미끄럽지 않고 겨울에도 차갑지 않도록 했다.

또한 화장실 바닥에 미끄럼 방지 매트를 설치함에 따라 화장실에서 미끄러짐을 방지할 수 있어 어르신들의 좋은 호응을 받고 있다.

김모(중앙동·79) 어르신은 “경로당에 놀러 오면 다리에 힘이 없어 일어날 때 힘이 들고 화장실에서 넘어질까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안전손잡이와 매트를 설치해 주어서 너무 좋다”고 말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시민들이 행복하고 만족을 누릴 수 있는 영천을 만들 것이며 시민들의 소소한 일상의 행복을 찾아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