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상태바
영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홍목흠 기자
  • 승인 2021.05.27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 경마공원 조성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모임

영천시의회(의장 조영제) 의원연구단체 ‘영천 경마공원 조성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모임’이 27일 의회 간담회장에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영천경마공원 조성에 따른 관광인프라 확충에 따라 신규 일자리 창출 및 관광수요 증가 등 경제적 파급효과를 예측하고 해당 연관 산업의 활성화 방안을 연구해 인구증가 및 시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해 12월말 연구용역을 착수했으며, 올해 3월 중간보고회에서 도출된 의견을 반영해 이번 최종보고회를 열게 됐다.

이날 연구모임의 박종운 대표의원을 비롯한 연구모임 소속 조영제 의원, 김선태 의원, 이갑균 의원과 용역수행업체 및 시 관련부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내용을 공유하고 의견을 교환했다.

연구용역 최종보고에서는 지역농산물 소비 진작을 위해 영천렛츠런파크 내 지역농산물 판매, 말 관광 클러스터 조성, 조사료 이모작 생산 검토 등의 정책 제안과 조사료 및 기마대 관련, 농산물이용촉진 등(로컬푸드 육성)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에 관한 조례 등의 제도 정비의 필요성이 강조됐다.

박종운 대표의원은 “연구용역을 통해 도출된 결과를 집행부와 공유해 영천경마공원이 차질 없이 조성되어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는 토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