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콘진원 ‘콘텐츠IP 고도화 지원’ 22일부터 공모
상태바
경북콘진원 ‘콘텐츠IP 고도화 지원’ 22일부터 공모
  • 박효순 기자
  • 승인 2021.03.18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소재 기업 대상 콘텐츠 IP 상품화 지원… 4월 22일까지 접수
3~4개 선정, 사업당 최대 3000만원 지원…보유 IP 활용성 제고 기대

경상북도와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진흥원, 원장 이종수)은 오는 22일부터 4월 22일까지 경상북도 기업이 보유한 지식재산(IP, Intellectual Property)의 사업화를 지원하는 ‘콘텐츠 IP 고도화 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경북도내 콘텐츠 IP 보유 기업을 발굴, 부가가치를 창출해 지역 경제를 선도하는 콘텐츠 강소기업으로 육성하는게 목적이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이전 콘텐츠IP를 보유한 경북도내 소재 기업으로서 다양한 장르로 확장하거나 부가사업을 펼칠 계획이 있으면 된다. 총 3~4개사 내외(과제당 최대 3,000만원 지원)로 선정할 예정이며, IP를 기반으로 한 사업화 단계가 명확하고 판매 및 유통 계획이 있어야 한다.

또 지원사업을 통해 우수 콘텐츠 IP를 보유하고 있지만 자금 부족으로 홍보나 마케팅, 상품화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기업들의 2차 활용(장르의 확장) 가능성을 높여주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종수 원장은 “이 지원사업으로 기업이 갖고 있는 우수한 IP를 활용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것”이라며 “앞으로 지원 대상을 확대하고 기업의 수요를 지속적으로 파악해 지역 기업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콘텐츠 IP 고도화 지원사업’ 은 진흥원(www.gcube.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사업 담당자(054.840.7031)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