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교육지원청, 영천시청과 상호협력 증진
상태바
영천교육지원청, 영천시청과 상호협력 증진
  • 박효순 기자
  • 승인 2021.02.16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학습도시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양재영)은 16일 양재영 교육장과 최기문 영천시장 등 관계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평생학습도시 선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영천교육지원청과 영천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인재양성, 청소년육성 및 진로 체험프로그램 운영 및 개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 및 평생학습특강 참여, 평생학습박람회 개최 중점 추진 등을 약속하며 평생학습도시 선정과 향후 체계적인 기반 마련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을 다짐했다.

영천시는 그동안 평생학습 인프라 구축을 위해 전문가 컨설팅을 통한 평생학습 전담부서 설치, 조례 제정, 관련 예산 확보 및 시민참여 유도 등 다양한 노력을 이어왔으며 최근 지역 대학 및 관계 기관과의 연이은 업무협약 체결로 지역 네트워크 기반까지 다져 성공적인 평생학습도시 조성에 온힘을 다하고 있다.

양재영 교육장은 ‘평생학습도시 선정 염원을 담은 SNS릴레이챌린지’에도 적극 동참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평생학습도시 조성 및 평생교육 활성화, 영천시의 미래인 청소년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자”고 말했다.

최기문 시장은 “평생학습 관련 경험과 노하우를 적극 공유하고 공동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앞으로 양 기관이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활발히 논의해 전국에서 으뜸가는 명품 평생학습도시를 만들어 시민들에게 폭넓은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