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2020 농림어업총조사 방문면접조사 실시
상태바
영천시, 2020 농림어업총조사 방문면접조사 실시
  • 주은숙 기자
  • 승인 2020.11.3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산어촌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다음달 1일부터 18일까지 관내 모든 농가·임가·어가와 행정리를 대상으로 ‘2020 농림어업총조사 방문면접조사’를 실시한다고 지난 30일 밝혔다.


방문면접조사 시 조사원은 손소독,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응답자가 원할 경우 회수용 종이조사표 또는 조사원과의 전화조사(080-360-2020)로도 응답할 수 있다.

전염병 확산이나 사생활 침해 우려 등의 이유로 방문을 원하지 않는 가구는 우편으로 배부된 조사안내문의 참여번호를 이용해 2020 농림어업총조사 누리집(www.affcensus.go.kr)에 직접 접속해 인터넷 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농림어업총조사는 농림어가의 구조 변화, 농림어업의 산업 경쟁력, 농산어촌의 삶의 질 측정을 통해 지속 가능한 국가 핵심 정책과 지역균형발전계획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이번 농림어업총조사에서는 국내·외 정책 수요와 사회 변화상을 반영한 ‘지능형 농장(smart farm)’, ‘식생활 및 기후 변화에 따른 농작물 재배면적 변동’, ‘온실가스 배출량’, ‘외국인력 고용 현황’ 등을 조사한다.

행정리 단위로 실시하는 지역조사는 행정리(읍면마을)의 생태계를 알 수 있는 ‘의료·보건 및 복지시설’, ‘생활·교육·교통 인프라 현황’ 등을 조사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농림어업총조사는 지속 가능한 우리 농산어촌의 미래를 설계하는 데 필요한 필수 통계를 생산하는 중요한 조사이다”며, “조사결과는 우리 농림어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농산어촌의 삶의 질 향상을 통해 궁극적으로는 모든 국민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정책으로 이어지는 만큼 이번 농림어업총조사에 국민의 많은 관심과 농림어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 23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인터넷을 통한 비대면 조사도 실시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