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1년 달력 전 가구 배부
상태바
자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1년 달력 전 가구 배부
  • 안애경 기자
  • 승인 2020.11.26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활동 추진

영천시 자양면(면장 신재근)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협의체’)가 2021년 달력을 제작해 자양면 전 가구에 배부하며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활동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문구가 들어간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달력은 작년에 처음으로 제작해 활용도 및 홍보효과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지난 제4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통해 올해도 제작하기로 결정했다.

이날 이장 및 협의체 위원들이 가구별로, 제작한 달력을 배부하면서 협의체를 알리는 동시에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활동을 펼쳤다.

신재근 자양면장은 “어려운 상황에 처한 주민들이 달력을 보고 언제든지 쉽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며, 힘든 상황에 놓여 있어도 도움을 받지 못하고 소외되는 주민들이 없도록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맞춤형 복지서비스 연계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협의체는 지난해 연말 이웃사랑 일일찻집 행사를 추진해 얻은 수익금을 활용해 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성금을 전달하고, 코로나19 확산으로 마스크 구입이 어려운 시기에 마스크를 구입해 배부했다.

지난달 16일부터 매주 수요일마다 취약계층 6가구를 대상으로 밑반찬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는 등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지속적인 고민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