끼우고, 끼우고~ 내맘대로 척척~! 즐거운 만들기 놀이
상태바
끼우고, 끼우고~ 내맘대로 척척~! 즐거운 만들기 놀이
  • 주은숙 기자
  • 승인 2020.09.16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천초병설유치원 매직 크레스틱 창의 놀이 실습

평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정인진)에서는 14일 해바라기반 원아들이 매직 크레스틱 즐거운 만들기 놀이에 참여했다.

매직 크레스틱 놀이자료는 크레스틱 여러개와 6방향, 3방향, 45도, 교차형, 3홀형 등 끼우기 자료와 유아들이 참고해 만들 수 있는 매뉴얼이 함께 구성되어 있다. 자유놀이 시간 새로운 놀이감에 관심을 보이고 어떻게 만들고 놀이하는지 교사에게 질문했다.

교사는 매직크레스틱으로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었으며 관심을 보이고 흥미있는 유아들이 모두 모여 즐거운 놀이활동이 이루어졌다.

처음에는 크레스틱을 동그랗게 이어 원을 만들어 보았으며 차츰 유아들이 각자 만들고 싶은 것을 생각해 만들어 보았다.

“선생님 이렇게 끼우면 되나요? 동그란 모양이 되었어요.” “선생님 길쭉하게 되었어요.” “잘 안끼워줘요 도와주세요.” “선생님 이것보세요. 하트를 만들었어요.” “이것은 우산이예요.”유아들은 텐트, 화살, 우산, 칼, 의자, 스케이트 타는 것, 네모, 삼각형 등 다양한 것들을 만들어내었다. 만든 것을 옆의 친구에게 자랑하기도 하고 동생이 끼우기를 어려워하자 “내가 도와줄게.”라며 도와주는 모습도 보여주었다.

자기가 만든 것을 자랑하기도 하고 너무도 즐겁게 놀이 활동에 참여했다. “선생님 다음에는 놀이터 만들어요.” “재미있었어요.”라고 이야기했다. 즐거운 놀이를 통해 자유로운 상상의 나래를 펼친 행복한 놀이시간이었던 것 같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