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 안전체험으로 우리의 생명을 지켜요!'
상태바
‘생생! 안전체험으로 우리의 생명을 지켜요!'
  • 박효순 기자
  • 승인 2020.09.15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창초, 밀집도 최소화해 안전수칙 준수

대창초등학교(교장 임진성)는 15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포항북부소방서에서 학교로 찾아오는 안전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체험교육은 안전체험 시설이 대부분 대도시 주변에 위치하고 있어, 농산어촌 학생들의 안전체험 기회가 부족하고, 안전체험 시설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학생들에게 균등한 안전체험교육 기회를 부여하기 위함이다.

안전체험시설을 갖춘 체험차량과 안전전문가 2명이 방문해 학생들을 위한 안전체험교육을 5명 미만의 소규모 팀으로 나누어 실시했다. 지진대피, 화재대피, 엘리베이터 탈출, 시뮬레이션 소화기 사용법, 통로탈출, 비상 미끄럼대 등 우리 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재난을 대비해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체험이었다.

최근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이 진행되고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으로 인해 2020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육을 잠정적으로 중단하기도 했으나, 대창초는 소규모 학교로 밀집도를 최소화해 안전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했다.

체험에 참여한 5학년 한 학생은 “학교에서 대피 훈련을 가끔 하기도 했지만, 엘리베이터나 비상 미끄럼대처럼 학교에서 해보지 못한 다양한 재난 체험을 더 경험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소방서에서 오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잘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