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최무선과학관, 무선이와 함께 떠나는 화학이야기
상태바
영천최무선과학관, 무선이와 함께 떠나는 화학이야기
  • 주은숙 기자
  • 승인 2020.05.19 2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멘델레예프 원소를 말하다’ 특별·기획전 개최

영천시(시장 최기문)가 올해 새롭게 선보일 ‘멘델레예프 원소를 말하다’ 특별·기획전이 20일부터 10월 4일까지 5개월간 최무선과학관에서 열린다.

이번 기획전은 과학관 간의 전시교류의 일환으로, 국립중앙과학관 및 국립부산과학관의 전시콘텐츠를 무료로 대여받아 영천시와 유관기관의 협업으로 개최되었다.

이번 전시는 원소와 주기율표, 세상을 변화시킨 원소, 원소야 놀자 등 물질을 이루는 기본 구성단위인 원소의 특징과 활용분야에 대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전시해설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6월 13일부터 매월 둘째·넷째주 토요일 ‘멘델레예프가 만든 원소 주기율표’, ‘화학과 주기율표의 역사’등을 주제로 전시 연계 특강도 진행된다.

아울러 국립대구과학관에서 자체개발 전시품 대여 사업인 ‘찾아가는 과학관’ 순회전시도 이번 기획전과 함께 연계 개최되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특별·기획전을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과학에 대한 긍정적인 사고를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아이들이 원소로 이뤄진 세상의 즐거움을 깨달을 수 있는 전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최무선과학관 및 영상체험관은 문화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13일 재개관했으며,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회차별 인원제한(60명), 발열 확인 및 마스크 의무착용 등 생활방역 운영방침을 마련하고 영상체험관 VR, 4D 체험을 6월 30일까지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