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경찰서, 가족 사진전 ‘지문 콩콩’ 개최
상태바
영천경찰서, 가족 사진전 ‘지문 콩콩’ 개최
  • 홍목흠 기자
  • 승인 2020.03.14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종아동 예방 지문 등 사전등록 참여율 높이기 위해

영천경찰서(여성청소년과)는 코로나19 확산의 여파로 전국 어린이집⋅유치원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 가정에서만 생활 중인 부모와 자녀들에게 여가시간 활용에 도움을 주고, 실종예방을 위한 지문 등 사전등록의 참여율을 높이고자 가족사진전을 개최한다.

영천시에 거주하는 모든 8세 미만의 아동은 「안전Dream」앱을 이용해 사진과 지문, 인적사항을 등록하고 ①완료화면 캡쳐, ②코로나19를 극복하는 내용의 가족사진 1매 첨부해 담당자 이메일(경찰서 홈페이지 참조)로 제출하면 응모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16일부터 27일까지 2주간이고 당첨자 발표는 4월 3일 경찰서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우수작 5점을 선정해 상장과 함께 보온물병, 어린이사운드북 등 푸짐한 선물을 주고, 선착순 50명에 대해서는 마스크 1매와 포돌이⋅포순이 야광열쇠고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영천경찰서 홈페이지(www.gbpolice.go.kr/yc)를 참고하면 된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캐릭터 카봇과 코코몽 동영상, 자체 제작한 매뉴얼 동영상을 자녀들과 함께 보면서 지문등록을 해 실종아동 예방과 동시에 가족사진을 찍으며 선물도 받고 코로나19를 극복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