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행복한 학교 지향 미래학교 롤 모델 확인
상태바
모두가 행복한 학교 지향 미래학교 롤 모델 확인
  • 주은숙 기자
  • 승인 2019.12.23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학교 문화 확산을 위한 학교(원)장 공동연수 개최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우영)은 20일 세종시 온빛유치원, 온빛초등학교, 도담중학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원에서 미래학교 문화 확산을 위한 학교(원)장 공동연수를 실시했다.

 

지식보다는 역량, 성적보다는 성장, 경쟁보다는 협동에 중점을 두고 배움과 삶이 하나 되는 교육과정 운영으로 미래지향적 교육을 실현하는 미래학교의 과제를 충실히 이행하고자 실시한 이번 학교장 공동연수는 세종 혁신학교의 철학과 우수 사례를 살펴보는 기회를 가졌다.

세종 혁신학교는 행복한 삶을 가꾸는 민주적 생활교육공동체를 이루기 위해 학생 생활공동체, 학부모 생활공동체, 교사 전문적 학습 공동체로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었다.

 

연수를 통해 지역사회와 유기적 협력을 통한 교육과정 운영이 중요함을 확인하고, 구성원의 자발적인 노력으로 학교문화를 개선하고 배움중심의 수업 개선으로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지향하는 미래학교의 롤 모델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

김우영 교육장은 “미래 역량을 키우는 학교로의 변화 추구, 교육과정 중심의 학교 문화 개선, 존중과 배려의 학교 문화 조성, 변혁과 혁신의 리더십 등을 통해 4차 산업시대에 부합하는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과 교육환경 조성에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