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중학교, 사제동행 느티나무 사랑UP! 행복UP!
상태바
영동중학교, 사제동행 느티나무 사랑UP! 행복UP!
  • 강춘호 기자
  • 승인 2019.12.09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마을 아이들, 아삭아삭 김장담그기&나누기 행사 가져

영동중학교(교장 임상현)는 12월 7일 1~3학년 학생 32명, 교사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제동행 느티나무 사랑UP! 행복UP! 별마을 아이들의 아삭아삭 김장담그기&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이 활동은 소규모 조별로 구성하여 선생님과 학생이 다양한 연간 활동으로 소통과 친밀감을 높여 참여 학생들이 적극성과 자신감으로 학교생활에 임할 수 있도록 긍정적 변화를 이끌기 위해 마련됐다.

별마을 아이들의 아삭아삭 김장담그기 & 나누기 사제동행 느티나무는 학생과 학부모, 교사가 함께 본교의 기술 가정실에서 몸과 마음으로 부딪히며, 절임배추에 양념 버무리기등 김장김치가 되어가는 과정을 배웠으며, 수육과 김장김치와 함께 점심을 먹으며, 학부모 및 결연 담당 선생님과 대화의 시간 및 친목의 시간이 됐다.

참여한 학생들은 학부모, 선생님, 친구, 다른 학년 형들과 함께 우리의 전통 김치를 담그며 서로 어울리면서 소통과 친밀감이 향상되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제동행 느티나무에 참여한 임상현 교장은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행사를 준비하느라 고생하신 학부모님, 학생,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하다”고 인사에 말을 전했다.

이날 사제동행 느티나무 활동으로 만든 김치는 저소득층 학생들이나 배풂이 필요한 이웃 20가정에 나눠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