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빛중, 국제교류 ‘어울림 문화 한마당’행사 가져
상태바
별빛중, 국제교류 ‘어울림 문화 한마당’행사 가져
  • 주은숙 기자
  • 승인 2019.04.19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레이시아 SMSS 방문단, 별빛중 재학생과 홈스테이 체험

별빛중학교(교장 이원락)에서는 4월 18일 상호방문형 국제교류 프로그램으로 초청된 말레이시아 SMSS (Sekolah Menengah Sains Selangor) 기숙학교 방문단 (학생 17명, 교장, 교사3명)을 맞이해 둘째 날 행사를 가졌다.

5박6일의 일정으로 방문한 이번 방문단은 별빛중학교 재학생과 홈스테이를 하고 아침에 등교 오전에는 정규수업에 참여하여 훌륭한 교육 시설과 학생활동 중심 수업을 체험했다.

사라(Sarah) 학생(2학년)은 “과학 실험 시설이 너무 좋고 수업 내용이 무척 흥미로웠어요. 같이 탐구 활동에 참여하면서 한국 친구들과 자연스럽게 어울리게 돼서 한국어 실력도 많이 좋아졌어요.”라고 소감을 남겼다.

오후에는 이번 방문단을 맞이하여 양교 축하공연 무대를 가졌다. 작년에 이어 경북도립무용단이 내교하여 부채춤, 설장구, 살풀이, 진도북춤 등 화려한 한국 전통 무용을 선보였다.

공연 후 양교는 학생들이 직접 준비한 전통 춤과 노래, 난타 공연, 통기타 공연, K-Pop 댄스 등을 교류하며 양국의 문화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양교 학생들은 방과후학교 활동으로 축구, 배드민턴, K-Pop 댄스 배우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우정을 다져 나갔다.

별빛중은 말레이시아와 중국은 물론 상호방문 국제 교류 체험단을 더욱 확장시켜 지속적인 상호교류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지구촌의 일원이라는 인식을 심어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