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산업 맞춤 인력양성교육, 취업까지 GO! GO!
상태바
자동차산업 맞춤 인력양성교육, 취업까지 GO! GO!
  • 주은숙 기자
  • 승인 2018.09.17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특성에 맞는 전문인력 양성 관내 기업체의 인력난 해소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역의 자동차부품산업 인력양성을 위해 이달 17일부터 11월 9일까지 영천상공회의소에서 만 19세이상 39세미만 청년대상으로 자동차산업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영천시에서 주관하고 경상북도 차량용임베디드 기술연구원에 위탁하는 사업으로 지역공단 입주업체 및 자동차산업 관련 사업체와 연계해 맞춤형 인력을 양성하고 자동차부품산업 현장인력난 해소 및 전문인력양성을 목적으로 자동차부품 산업분야에 취업을 원하는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취업연계형 교육훈련 프로그램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자동차부품 전문교육인 6시그마, 생산혁신, 환경개선 교육과정, 직업윤리 등 소양교육, 일반 전산회계 교육, 교육과 연계해 관련 기업대상으로 취업지원 컨설팅 등이다.

특히, 교육생에게는 교육비 전액, 교통비 지원, 자동차기업의 현장 실습 및 면접컨설팅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영천시는 특색있고 다양한 일자리정책추진으로 2018년 상반기 기준 고용지표 결과, 고용률 66.1%로 전국 시지역 3위, 경상북도 내 시부 1위를 했고, 고용률은 5년 연속 경북 시부 1위를 달성하는 등 좋은 결과를 내고 있다.

이에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높은 고용률을 유지하기 위해 적극적인 취업지원정책을 펼치겠다”며 “자동차부품인력양성 교육과 같이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에게 양질의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지역특성에 맞는 전문인력을 양성해 관내 기업체의 인력난을 해소하는데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영천뉴스24 주은숙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