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초교 학부모와 소통하는 학교설명회 가져
상태바
동부초교 학부모와 소통하는 학교설명회 가져
  • 홍목흠 기자
  • 승인 2018.03.22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채로운 학교교육활동 상세히 전달 학부모의 이해 높여

영천동부초등학교(교장 권해인)는 21일 우로관에서 150여명의 학부모들이 참여한 가운데 2018학년도 1학기 학교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교설명회에서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교육활동 계획에 대한 설명과 2018학년도 교원능력 개발평가, 흡연 예방, 성폭력 예방 교육, 공교육정상화법, 교권보호, 장애인권, 기초학력 연수 등 다채롭게 학교교육활동을 상세히 전달 학교교육 전반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

권해인 교장은 ‘올바른 인성과 창의력을 지닌 인재육성’을 기르기 위해 진로ㆍ학력ㆍ인성 프로젝트를 통한 기초 기본 교육을 강조하며, 청렴하고 깨끗한 학교풍토를 바탕으로 가정과 학교가 서로 화합하고 배려하는 분위기 속에서 우리 아이들이 훌륭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학부모님들의 관심과 협력을 당부했다.

학교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학교 전반적인 교육활동 현황을 보다 자세히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번 학교설명회를 통해 창의적이고 특색 있는 학교교육활동을 안내하고 학교와 학부모가 함께 가꾸어가는 교육의 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

한편 영천동부초등학교 국악오케스트라(팀명 우리소리 찾아가는 아이들)가 전국 국악경연대회인 ’모여라 국악영재들‘에서 3년 연속 악기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크라운해태(회장 윤영달)가 개최하는 ‘모여라 국악영재들’ 대회는 전국의 수많은 국악경연대회 중 유일하게 초등부에 교육부장관상이 주어지는 권위 있는 대회로써, 대회 주최측에서 참가팀의 연주 영상을 촬영해 유튜브에 공개함으로써 심사의 투명성 측면에서도 가히 전국 최고인 대회라고 할 수 있다.

영천뉴스24 홍목흠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