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통중, 신녕중, 화산중 업무협약(MOU) 체결
상태바
청통중, 신녕중, 화산중 업무협약(MOU) 체결
  • 이원석 기자
  • 승인 2017.10.17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활동 상호교류 협력통해 교육공동체 발전 도모

청통중학교(교장 이봉련), 신녕중학교(교장 오선미), 화산중학교(교장 강석수) 영천시의 3개 학교는 16일 청통중학교에서 교육활동 상호 교류ㆍ협력을 통해 공동발전을 도모하고, 나아가 지역사회 교육공동체 발전에 노력하고자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으로 3개 학교는 26일 ‘신녕 청통 화산 한마음 연합체육대회’를 청통중학교에서 개최해 인근 학교와의 교류를 통해 새로운 친구를 만나고 건전한 또래 문화를 형성해 경쟁보다 화합으로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태도를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만들 수 있게 됐다.

나아가 청통중과 신녕중은 1학년 학생 15명을 대상으로 공동교육과정인 국어과 독서토론 수업을 전개하며, 체육과에서는 2학년 학생 21명을 대상으로 신녕중학교 체육관을 활용해 배드민턴 및 어울림 스포츠 활동을 하게 된다.

이러한 교육활동은 새롭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학생들의 문제해결력 및 의사소통능력을 신장하고, 생활체육의 체험 기회를 제공해 학교체육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청통중 이봉련 교장은 “이웃으로서 그동안 조금이나마 소원했던 3개 면이지만 우리 학생들이 먼저 나서서 손을 잡고 함께 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어 기쁘고 이러한 교육활동이 학생들의 올바른 인성 함양에 좋은 밑거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영천뉴스24 이원석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