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교육청, 영어타운 지역협의체 협의회 개최
상태바
영천교육청, 영어타운 지역협의체 협의회 개최
  • 주은숙 기자
  • 승인 2016.10.28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영어타운의 역할과 제반 현황 점검, 2017 교육 계획 수립

영천교육지원청은 지난 27일 영천영어타운의 운영 활성화를 위한 지역협의체 협의회를 개최했다. 영천영어타운의 역할과 제반 현황을 점검하고 2017년 교육 계획을 수립하기에 앞서 위원들의 의견을 듣고자 하는 자리였다.

앞서 전문컨설턴트에 의해 시설, 환경, 프로그램 등에 대한 컨설팅을 받은 바 있는 영천영어타운은 이를 바탕으로 내년도 교육 계획 수립에 있어 어느 정도의 변화를 감행해야 할지에 대해 지역협의체의 의견을 듣고 조율했다.

이날 협의회에 참석한 경상북도의회 김수용 의원은 도내 유일하게 학교로 부터 독립 운영되고 있는 영천영어타운이 그 장점을 최대한 살려 운영 시스템과 프로그램을 재정비하고, 사회의 요구와 수요자의 기호를 잘 반영하여 지역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교육을 펼쳐주기 바라며 도차원의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또 영천시의회 모석종 부의장은 영어교육의 중요성은 말할 필요가 없는 만큼 영천영어타운이 영천 학생 및 영천 시민의 영어 소통 능력 향상에 큰 역할을 해 줄 것을 요구하고 누구라도 교육을 희망하는 사람이면 그 혜택이 주어질 수 있도록 열린 행정을 펼쳐주길 당부했다.

한편 영천시 인재양성과 김기숙 과장은 교육에 직접 종사하는 사람은 물론 교육에 관심을 갖고 있는 많은 사람들의 바람이 실현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이런 교육네트워크가 활성화되어 영천교육이 더욱 발전되기를 기대하고 시차원의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이에 영천교육지원청 유병수 교육장은 우리사회가 요구하는 인재양성을 위해 영어타운이 해야 할 바를 할 수 있도록 시스템 정비와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아울러 각계각층의 의견 수렴 및 대구 경북 유관기관과의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그 혜택이 영천은 물론 인접지역에 까지 전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영천뉴스24 주은숙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