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북안면, 가뭄피해 예방 특별 관리에 나서
상태바
영천시 북안면, 가뭄피해 예방 특별 관리에 나서
  • 강춘호 기자
  • 승인 2016.08.24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수장 및 암반관정 점검 등 저수지 수원 확보에 행정력 집중

연일 계속되는 찜통더위와 가뭄으로 북안면 관내 곳곳의 저수지 수량이 급격하게 줄어들어 가뭄으로 인한 농작물 생육 등 영농에 차질이 예상되는 가운데 이병성 북안면장 및 직원들이 가뭄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가뭄피해 예방 특별 관리에 나서고 있다.

올해 북안면 강우량은 평년대비 62%인 593㎜이며, 7월 강우량 176㎜, 8월강우량 39㎜에 그치고 있다.

영천시 자료에 따르면 지난 22일 현재 영천시 관내 저수지의 평균 저수율은 61%이나 북안면 관내 저수율은 농어촌공사 관리저수지 평균 44%이다. 북안면에서 관리하는 저수지 평균 20% 정도이나 문제는 저수량이 큰 저수지는 저수량이 25~35%이지만 저수량과 몽리면적이 적은 저수지는 저수량은 5~15%로 정도로 수일 내 강우가 없을 경우에는 농작물 피해가 발생이 예상된다.

특히 과일류와 고추ㆍ참깨ㆍ콩 등 밭작물은 뜨거운 햇볕에 오랜 기간 노출되면서 마르거나 품질이 저하되고 생산량이 감소하는 등 피해가 늘어가고 있다.

문제는 이런 폭염과 가뭄이 올해뿐 아니라 앞으로도 여름이면 반복될 것으로 보인다는 데 심각성이 있다. 기상청도 불볕더위가 당분간 더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 폭염ㆍ가뭄 피해를 막기 위한 특단의 대책이 시급한 실정이다.

따라서 이병성 북안면장은 보조 수원인 양수장 및 암반관정 점검 및 가동으로 저수지 수원 확보에 전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영천뉴스24 강춘호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