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초등학교 병설유치원생, 영천경찰서 견학
상태바
금호초등학교 병설유치원생, 영천경찰서 견학
  • 강춘호 기자
  • 승인 2016.06.22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의 주역 경찰에 대한 친근한 이미지 제고, 안전사고 예방

영천경찰서(서장 정우동)는 6월 22일(수) 10:00 영천경찰서에서 영천시 금호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아 49명)을 대상으로 경찰서 견학 및 어린이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견학은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에게 경찰에 대한 친근한 이미지를 알리고, 범죄의 대상이 되지 않고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경찰서를 찾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여성청소년계에서 ‘아동학대 예방교육, 불량식품 근절교육’ 등 4대악 범죄 예방교육과 112종합상황실을 개방해 112신고의 중요성과 신고요령을 설명했다.

또한 교통관리계에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에 이어 순찰차에 직접 탑승하는 체험을 등을 진행했다.

견학에 참가한 유치원생들은 “경찰서 너무 재미있어요!!”, “저도 경찰관이 될래요”,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고 인사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정우동 서장은 “아이들의 맑은 모습을 보니 너무나 반가울 따름이다. 앞으로 이와 같은 어린이 초청교육을 자주 가져, 어릴 때부터 준법의식을 키우고 그 것을 바탕으로 이 나라를 든든하게 지켜 나갈 큰 그릇으로 자랄 수 있도록 뒷받침 하겠다.”고 말했다.

영천뉴스24 강춘호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