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봄맞이 클린화산 국토대청결운동 실시
상태바
새봄맞이 클린화산 국토대청결운동 실시
  • 박효순 기자
  • 승인 2015.03.18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산면, 불법광고물 정비, 용호천변의 쓰레기 수거 등

화산면에서는 17일 2015년도 새봄맞이 클린화산 만들기 일환으로 ‘국토대청결운동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대청소는 노인일자리 및 관내 유관단체와 공무원, 마을주민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덕암1리 덕암교 주변 도로의 불법광고물 정비와 용호천변의 쓰레기 수거 등을 실시했다.

이번 국토대청결운동은 각 마을별로 일자를 지정해 도로변, 하천변, 저수지의 등지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특히 마을별 청소 대상지역을 설정해 이장을 책임자로 지정 운영해 지역 리더와 주민이 하나 되어 도로변 및 하천변에 무단 투기된 쓰레기를 정비하는 등 클린화산을 위해 보람된 땀방울을 흘렸다.

김규생 화산면장은 “각 마을별로 이장을 책임자로 지정해 보다 효율적인 청소가 추진되고 각 마을별 담당공무원으로 하여금 행정적인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마을 담당자를 지정했다”며 “지역의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만드는데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하다”고 말했다.

화산면은 민관이 함께하는 국토대청결운동 뿐만 아니라,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추진하는 불법 광고물 정비 및 무단투기 쓰레기 수거 등을 통해 아름답고 깨끗한 화산면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영천뉴스24 박효순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