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정보화농업인, 농업인 경영ㆍ마케팅 교육
상태바
영천시정보화농업인, 농업인 경영ㆍ마케팅 교육
  • 홍목흠 기자
  • 승인 2015.03.04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비즈니스 경영능력 향상, 밤을 잊은 교육 열기로 후끈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지난달 25일부터 4일까지 총 6일간 농업기술센터 정보화교육장에서 정보화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업인 경영ㆍ마케팅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e-비즈니스 경영능력 향상을 위해 추진됐으며, 포스팅 기법,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글쓰기 등 실전 블로그 마케팅 교육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교육이 야간에 시행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당초 계획한 20명을 넘어 매일 30명 이상의 정보화농업인들이 함께 교육받았으며 특히 일부 교육생들은 자리가 부족함에도 교육에 참석하기 위해 개인용 노트북을 구입하는 등 배움을 위한 뜨거운 열정을 보였다.

정보화농업인들은 정규 교육 외에도 주 2회 자체 모임을 통해 상호 지식 공유, 교육 내용 복습, 블로그 품앗이 등 정보화 역량 강화를 위한 자발적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영천시정보화농업인회는 이와 같이 디지털 농촌문화 확산에 뜻이 있는 농업인들이 모여 구성한 단체로, 회원 상호간 마케팅 기법 공유, 세미나 개최, 온ㆍ오프라인 홍보 판매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농업 정보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이재기(62, 화산면)씨는 “실제 e-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핵심 위주의 교육을 통해 막연하게 가지고 있던 전자상거래에 대한 두려움을 떨쳐낼 수 있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바쁜 농사일에도 불구하고 배움을 위해 늦은 시간까지 찾아오신 농업인 분들을 통해 영천 농업의 희망을 보았다”면서 “앞으로도 영천시는 지역 농업인의 e-비즈니스 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소회를 밝혔다.

영천뉴스24 홍목흠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