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영천 만들기’ 릴레이에 우리가 앞장
상태바
‘따뜻한 영천 만들기’ 릴레이에 우리가 앞장
  • 이원석 편집위원
  • 승인 2015.01.29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 2015 나눔의 파발마 운동 발대식 개최

경북도내 유일의 자원봉사 릴레이 운동인 영천시의 나눔파발마 운동 발대식이 29일 영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사)영천시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날 발대식에는 자원봉사 풀뿌리 단체, 공공기관 및 기업체 등 28개 단체 대표자 7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 8년째 이어오고 있는 ‘나눔의 파발마 운동’은 영천시의 대표 자원봉사 프로그램으로 2주~1개월 동안 각 봉사단체마다 전문성에 맞는 봉사활동을 펼친 후 다음 봉사단체에 나눔의 파발마 기를 전달해 1년 내내 나눔활동을 이어가는 자원봉사 릴레이 운동이다. 자원봉사릴레이운동에 참여하는 영천시의 자원봉사자수는 28개 단체 460여명 정도다.

2월부터 시작하는 ‘나눔의 파발마 운동’은 급식 봉사, 집수리, 손 마사지, 공연 활동, 문화재지킴이 활동, 도시락 배달, 이ㆍ미용, 저소득층 물품 전달 등 영천 지역 이곳저곳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침으로써 행복한 영천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나눔의 깃발이 1년 내내 영천에서 휘날려 행복과 온정이 넘치는 따뜻한 영천 만들기에 앞장서줄 것과 올해도 많은 봉사활동을 통해 전국 최고의 자원봉사 도시로 거듭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첫 나눔의 파발마 기를 전달받은 아름예술봉사단 조경숙 회장은 ‘나눔의 파발마 운동’이 자원봉사단체 간 활발한 교류의 장이 되어 자원봉사가 더욱 활성화 되고, 또한 자원봉사활동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더 많아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영천뉴스24 이원석 편집위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배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