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목하고 건강한 가정! 행복한 공동체 만든다 !!
상태바
화목하고 건강한 가정! 행복한 공동체 만든다 !!
  • 주은숙 기자
  • 승인 2012.05.30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부녀회 화목한 가정만들기 실천대회 개최

영천시새마을부녀회(회장 이춘자)는 30일 청소년수련관 청소년극장에서 화목한 가정만들기 실천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화목한 가정만들기 실천으로 따뜻하고 더불어 잘사는 사회와 행복한 사회 공동체를 만들기 위하여 개최하였으며, 가정이 우리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소중함을 다시한번 일깨워 우리가 나아 갈 바를 재조명하는 행사였다.

즐겁게 가정생활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이종수 행복강사의 “화목한가 정만들기” 특강을 통해 전수 하였으며, 새마을 봉사활동과 더불어 모범적인 가정을 꾸려온 회원들에게 새마을여인상, 모범가정상, 외조상 등을 시상해 타의 귀감이 될 수 있도록 격려했다.

또한 품성과 행동이 올바르고 봉사정신이 투철한 모범학생(선화여고 3학년 박다솜 등 3명)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해 격려했다.

화목한가정만들기 행사는 Smart Korea “나라품격 높이기 운동”의 일환으로 가정을 보다 건강하고 화목한 가정으로 꾸며 가는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로 삼아 더 큰 대한민국을 지향하며 격조 높고 품위 있는 행복한 사회공동체를 만드는 의미 있는 행사이다.

김영석 시장은“건강한 사회, 잘사는 국가 이 모든 것은 화목한 가정으로부터 출발한다. 행복한 가정을 만들기 위해 가정에서 어머니로서, 아내로서, 부모로서, 새마을봉사자로서 도리와 역할을 모범적으로 수행하는 새마을부녀회원들에게 감사의 박수를 보내며 행복한 사회 공동체 조성에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기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영천뉴스24 주은숙 기자 ycn24@hanmail.net

Copyrights ⓒ 영천뉴스24 (www.yc24.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