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농협 이계호 조합장 신년사
상태바
영천농협 이계호 조합장 신년사
  • 이계호 조합장
  • 승인 2012.01.06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농업인과 영천시민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2011년이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고 희망과 힘의 상징인 흑룡의 해 임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지난 한 해는 30년만의 혹독한 한파로 인해 과수나무 동해 피해,구제역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 유난히 길었던 폭염과 국지성 폭우로 인한 수해 등 농축산물 피해와 자연재해가 많이 발생하였습니다.

유럽발 재정위기로 인한 경기 둔화, 고유가와 국제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한 소비자 물가 상승 등 우리 가계에 주름을 지우는 등 고난의 연속이었습니다.

국회에서 한‧미 FTA가 비준되고 발효를 앞두고 있으며 한‧중 FTA도 협의되고 있어 농업계는 개방의 직격탄을 맞아 피해가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꾸준히 키워온 자생력을 바탕으로 농업부문에 아무리 높은 파고가 닥쳐도 강한 의지로 능히 극복하시리라 확신합니다.

세계 각지의 재앙적 기후 변화가 식품 가격을 높이고 있습니다. 올 한해가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원년이 되었으면 하고 소망해봅니다.

식량안보가 심각한 경제문제가 될 수 있다고 식량안보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농업은 우리 국민의 먹거리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우리의 안전한 미래를 위한 파수꾼으로서 무한한 자부심을 가집시다.

새해를 맞은 농업인 여러분과 시민 여러분께서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을 성취하시고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영천농업협동조합 이계호 조합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