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을 통한 우수 인재 양성’
상태바
‘나눔을 통한 우수 인재 양성’
  • 안애경 기자
  • 승인 2021.12.03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경농협 500만원, 영동고등학교 육상부 후원회 200만원

고경농업협동조합에서 500만원, 영동고등학교 육상부 후원회에서 200만원의 장학금을 3일 (재)영천시장학회(이사장 최기문)에 기탁했다.

고경농업협동조합(조합장 이진홍)은 다양한 영농활동 지원, 원활한 지역 농산물 유통 및 최상의 금융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 있으며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기금 조성에도 꾸준히 참여해 2010년부터 지금까지 총 4,4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이진홍 조합장은 “지역 농협으로서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이익과 혜택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아울러 지역사회 발전에도 지속적으로 도움이 되고자 기탁을 이어오고 있다”고 말했다.

영동고등학교 육상부 후원회(회장 편광호)는 육상에 관심 있는 영동고 졸업생들의 모임으로 2018년에 결성되어 모교의 육상부를 재정적으로 뒷받침하며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 영동고를 졸업하고 영천시청 육상단에 창단 멤버로 입단한 이재웅(20) 선수를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영동고 2학년 재학 시절 28년간 깨지지 않고 있던 1500m 국내 고교 육상 신기록을 세우게 하는 등 육상 중거리의 샛별로 떠오르게 하는데 지대한 역할을 했다.

편광호 회장은 “체육 특성화 학교가 아니어서 후원회원들의 도움으로 유지되는 육상부에서 대한민국의 육상 중거리를 이끌어 갈 기대주를 배출해 냈다는 것에 무한한 자부심과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이재웅 선수와 같은 우수한 인재가 많이 나오길 바라는 마음으로 장학금 기탁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최기문 이사장은 “지역의 명예를 드높이는 우수한 인재 육성을 위해 꾸준히 애쓰시는 모습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