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겨울나기 프로젝트 영천YMCA 2021년 사랑의 김장나누기
상태바
따뜻한 겨울나기 프로젝트 영천YMCA 2021년 사랑의 김장나누기
  • 주은숙 기자
  • 승인 2021.12.01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 영천점, 코레일유통 대구경북본부 등 10개 기관∙단체 참여

영천YMCA(이사장 김순호)는 1일 지속되는 코로나19 상황 속 소외계층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2021년 사랑의 김장나누기’사업을 실시했다.

‘2021년 사랑의 김장나누기’ 사업은 지역사회 내 복지사각지대에 처한 취약계층에게 동절기 대표음식인 김장김치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의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나누며, 영양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실시했다.

영천시종합복지센터에서 열린 이 행사에는 이마트 영천점, 코레일유통 대구경북본부, 영천곰식자재마트, 한국국토정보공사 영천지사, 한중NCS, 건강보험공단영천지사, 농협영천시지부, 영천우체국, 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 KT영천지점 10개의 지역사회 내 기관∙단체들이 행사에 참여했으며, 이 외에 행사에 참여하지는 못했지만, 도로공사 영천지사, 풀무원 등 다양한 기관단체 및 소상공업체들의 후원을 통해 900여 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특히 이날 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과 생활지원사 등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독거어르신, 장애인, 한부모가정 등 취약계층들의 세대에 가가호호 방문해 김장김치 전달뿐만 아니라, 따뜻한 마음을 함께 나눠주었다.

영천YMCA는 2009년부터 후원자 및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김치를 직접 버무리며, 김장김치를 담궈왔지만,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인해 김치를 후원받거나, 현금 후원을 통해 김장김치를 구입해 전달하는 방식으로 실시했다.

코레일유통 대구경북본부 차관학본부장은 “이때까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면서 지역사회와 함께했었는데, 오늘같이 따뜻한 온기가 느껴지는 행사는 처음이었다.”라며 앞으로도 계속 영천YMCA와 함께하기를 약속했다.

이에 영천YMCA 김순호 이사장은 “오늘 참석해주신 후원단체기관과 행사장에 쌓여있는 김장김치를 보니, 지역사회 내 온정이 느껴지는 것 같아서, 푸근한 느낌이 들고, 각 맛들이 어우러져서 맛있는 맛을 내는 비빔밥처럼, 오늘과 같이 지역사회 내 다양한 기관들이 함께 어우러져 힘을 낸다면, 더욱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가꾸어 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이번 김장나누기 사업에 후원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