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자연보호 명예지도원 은해사 환경정화활동 실시
상태바
영천시 자연보호 명예지도원 은해사 환경정화활동 실시
  • 안애경 기자
  • 승인 2021.11.27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 70여 명 참석, 산행대회 겸 단합대회도

자연보호영천시협의회(회장 박태원)는 27일 은해사공원 일대에서 자연보호명예지도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연보호정화활동을 실시한 후 은해사 일대 산행대회 겸 단합대회를 실시했다.

이날 영천시 주요 관광지인 은해사공원 주변에 무단으로 투기된 쓰레기를 집중 수거하는 정화활동으로 은해사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깨끗한 환경을 제공했으며, 지도원들 간 산행대회를 통해 자연보호 의식고취 및 친목의 시간도 가졌다.

자연보호 명예지도원은 자연환경보전단체의 회원 중 성실하게 지도⋅계몽을 수행하여 선정된 자로서 환경정화활동 및 캠페인 등 자연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태원 회장은 “지역사회 자연보호를 위해 노력해주는 회원들과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오늘 결의한 다짐으로 깨끗한 자연환경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항상 자연환경을 아끼고 보전하는데 힘써주시는 자연보호 명예지도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깨끗하고 살기 좋은 영천을 만들기 위해 펼쳐질 자연보호영천시협의회의 큰 활약들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자연보호영천시협의회는 월별 자연정화활동 및 일회용품 사용안하기 운동 참여 등으로 자연훼손과 환경오염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환경지킴이 역할을 수행함과 동시에 농촌일손돕기 및 태풍 피해복구 활동으로 이웃사랑 실천에도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