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담당자 연수로 공백없는 돌봄 지원 노력
상태바
업무담당자 연수로 공백없는 돌봄 지원 노력
  • 박효순 기자
  • 승인 2021.10.21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교육지원청, 2021 방과후학교·초등돌봄교실 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양재영)은 20, 21일 이틀간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업무담당자 41명을 대상으로 ‘2021 사교육경감, 방과후학교, 초등돌봄교실 업무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업무담당자의 역량을 키워 2021학년도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운영 사항을 점검하고 2022년 운영 계획 수립 시 업무 길라잡이에 의거해서 촘촘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추진되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밀집도 완화와 학교급별 업무 특성을 고려해 초등과 중등을 날짜를 나누어서 운영했으며 방과후학교 도단위 핵심 컨설턴트인 영천초 정한영 교감과 영천중 전우선 교감이 강사로 위촉되어 방과후학교 운영 및 청렴도 향상 방안에 대해 강의를 했다.

이후 담당장학사가 사교육 경감 추진 과제와 초등돌봄 운영 방안에 대한 업무 안내를 했으며 기타 협의 시간에는 학교지원센터가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업무를 경감하기 위한 지원 방안을 공유했다.

영천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를 시작으로 2021학년도 방과후학교‧초등돌봄교실 운영 평가 및 2022학년도 수요 조사를 통한 계획 수립이 알차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교를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양재영 교육장은 “학생들이 정규 수업 후에도 특기적성교육과 돌봄을 받을 수 있도록 애쓰는 업무담당자분들께 감사의 뜻을 전하며 앞으로도 수요자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과 공백 없는 돌봄 지원으로 학생·학부모가 만족하는 교육복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힘써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