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의회 ‘청년정책 연구모임’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상태바
영천시의회 ‘청년정책 연구모임’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홍목흠 기자
  • 승인 2021.10.13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효적 청년정책 및 지속가능한 청년정책 구체적 방안 연구·조사

영천시의회(의장 조영제) 의원연구단체 청년정책 연구모임(대표 조창호)이 12일 의회 간담회장에서 청년정책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청년정책 연구모임 소속 조창호, 정기택, 최순례 의원과 용역수행업체 및 시 관련부서 관계자, 청년활동가, 기업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과업내용과 용역 수행방향 청취,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회의에 따르면 앞으로 이번 연구모임을 통해 「청년 기본법」 및 같은 법 시행령, 정부 정책, 광역 정책 및 사업 분석, 타 지자체 정책 분석, 청년 당사자 심층인터뷰(F.G.I), 사례답사,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한 실효적 청년정책 및 지속가능한 청년정책의 구체적인 방안을 연구·조사하게 된다.

영천시는 지난 6월 8일 「영천시 청년 기본 조례」를 제정한 이래, 7월 9일 영천시 청년정책참여단 위촉식을 가지고, 9월 24일 청년의 날 행사를 여는 등 청년 당사자들의 의견과 참여에 기반한 청년정책 추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연구용역에 대한 중간보고는 11월, 최종보고는 12월에 실시할 계획이다.

조창호 대표의원은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영천 발전의 주역인 청년들이 다양한 분야에 참여하고 도전할 수 있도록 청년들의 실수요에 적합한 청년정책을 수립하고 연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