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지만 확실한 만족, 가을 단기특강 수강생 모집
상태바
짧지만 확실한 만족, 가을 단기특강 수강생 모집
  • 박효순 기자
  • 승인 2021.09.24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12.~12.6.까지 13개 강좌 운영, 27일부터 선착순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코로나에도 움츠러들지 않는 시민 학습 열기에 부응해 가을 단기특강을 알차게 구성해 27일부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단기특강은 기존 시민사회교육 장기과정에서 다루지 않은 새롭고 흥미로운 분야를 찾아서 13개 강좌를 개설했고, 다양한 세대에 학습 기회를 제공코자 참여연령을 만 16세 이상 시민으로 확대하고 수업시간도 평일 낮 시간뿐만 아니라 수요일 야간과 토요일에 편성해 접근성을 높였다. 특히 토요강좌는 만 16세에서 39세까지 청년들에게 우선신청자격을 부여해 참여무대를 넓혔다.

모집과목은 나를 채워주는 문화 수업과정으로 공예강좌 4개반, 인문·교양강좌 2개, 음악·미술분야 2개 강좌를 운영하며, 일상을 가꾸는 라이프수업과정으로 레져·스포츠강좌 2개, 음식·디저트 3개 강좌를 편성해 총 144명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다음달 12일부터 시작하여 대부분 주 1회로 12월초까지 운영될 계획이나 일부는 1개월 과정 또는 격주로 진행된다.

수강신청은 이달 27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영천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yc.go.kr/edu)을 통해 선착순 모집하며, 1인 2강좌까지 신청 가능하다. 1차 모집에서 정원 미달된 강좌는 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 강좌 수 제한 없이 수강신청 가능하며 토요강좌의 경우도 만 16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위드 코로나 속에서 배움의 일상 회복은 시민행복을 최우선으로 두는 우리 시정에서 아주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하며 “시민 누구나 배움을 통해 자기 계발과 재충전을 즐길 수 있도록 평생학습도시 구축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민사회교육 단기특강 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영천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평생학습관(☎ 339-7760~1)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