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추석맞이 다채로운 행사 진행
상태바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추석맞이 다채로운 행사 진행
  • 안애경 기자
  • 승인 2021.09.18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가장애인 추석명절 지원사업, 사랑의 전 나눔 행사 등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권순종)은 16일 추석 명절을 맞이해 지역 장애인들을 위한 추석맞이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추석맞이 행사로는 명절선물 키트를 전달하는 ‘재가장애인 추석명절 지원사업’과 자원봉사자들이 만든 전을 나눠주는 ‘사랑의 전 나눔 행사’가 진행되었다.

‘재가장애인 명절 지원사업’은 지역 내 취약장애인 중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인해 명절용품을 구입하기 힘든 지역 내 저소득 재가장애인 25가구를 선정해 명절제수용품, 생필품 등이 담긴 명절선물 키트를 전달했다.

‘사랑의 전 나눔 행사’는 지역 내 9단체의 자원봉사자들이 추석을 맞아 복지관에서 직접 전을 만들어 지역 내 저소득 장애인 170가구에게 모듬전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행사장 내 인원수를 제한하고, 체온체크, 손소독, 마스크 착용 후 진행되었다.

또한 이날 후원위원회(위원장 박찬용)는 추석명절을 맞이해 더 많은 지역 장애인들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후원금 100만원을 지원했으며 그 밖에도 ㈜동서웰빙-건강음료, ㈜오방색-참기름, 코리아향진원-화장품세트, LG베스트샵 영천점-커피포트, 시루와방아-송편 등을 후원해 풍성함을 더해 주었다.

이날 물품을 받은 한 장애인은 “명절이지만 가족도 없고, 연락하는 사람도 없어 적적하게 보내는 줄 알았지만, 이렇게 음식들을 챙겨주어서 고맙다“고 전했다.

권순종 관장은 “정성을 가득 담은 명절음식과 선물들로 인해 지역 내 장애인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추석 연휴를 맞이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