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천아 돌아와줘!’ 깨끗하고 아름다운 우리강변 만들어요!
상태바
‘하천아 돌아와줘!’ 깨끗하고 아름다운 우리강변 만들어요!
  • 주은숙 기자
  • 승인 2021.09.14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YMCA 청소년 동아리, 교육봉사 및 환경보호 캠페인 진행

영천YMCA(이사장 김순호)에서는 지역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구성된 청소년동아리 회원과 실무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영천시야사지역아동센터와 영천강변 고수부지 일대에서 교육봉사활동과 환경보호 캠페인을 실시했다.

동아리 회원들은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라 비대면 수업의 증가로 아동들의 교우관계 형성 및 사회성 저하에 대한 문제를 인식해 당일 오전, 영천시 야사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가족 및 또래들과 함께 만들 수 있도록 직접 만든 ‘팔찌만들기 키트’ 40여개를 전달했다.

이후 환경보호 캠페인의 일환으로 깨끗한 강물을 염원하며, 영천강변 잠수교에서 수질개선을 위해 직접 만든 EM흙공을 강물에 던졌다. EM흙공은 80여종의 미생물이 들어 있어 수질 정화, 악취 제거까지 탁월한 기능을 한다.

이날 환경보호 캠페인에 참여한 이예림(성남여고 2) 학생은 “항상 지나다니는 길이었는데, 활동하면서 보니 다른 시각에서 보게 되는 기회가 되었으며, 동아리 친구들뿐만 아니라, 지나가는 시민 분들과 함께해서 더욱더 의미 있는 활동으로 기억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영천YMCA에서는 내일의지도자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이 자발적으로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도모하며, 지역사회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자 청소년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