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영천로봇캠퍼스 국제봉사활동 실시
상태바
한국폴리텍대학 영천로봇캠퍼스 국제봉사활동 실시
  • 이원석 기자
  • 승인 2021.09.09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 나누GO! 희망 The하기!’ 구호물자 제작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학장 이연보)는 8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국제기술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국제기술봉사활동은 재학생 및 교직원을 포함한 43명이 행사에 참여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국제협력프로그램이 제한됨에 따라 대면형태의 방식이 아닌 ‘언택트 봉사활동’ 형식의 구호물자 제작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언택트 봉사활동은 제3세계 아동들에게 구호물품 보급을 통해 지역시장을 보호하고 단순한 기부가 아닌 수혜대상에 직접적인 기여를 하는 즐거움과 참여 과정을 주변과 공유하는 방식이다.

또한 나눔 문화 확산 유도를 통해 로봇캠퍼스 재학생들에게 재능기부기회를 제공하고 국제사회와 연계한 자율적으로 기술봉사활동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공동체 의식을 고취하는데 그 목적을 두었으며, 상대적으로 빈곤한 나라의 아동들의 교육 및 위생을 지원하기 위해 블록필통, 천연치약, 전래동화 번역 등 구호물자제작 펀딩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이연보 학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을 아이들에게 간접적이나마 구호물자전달을 통해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격려하며 국제기술봉사활동에 참여한 재학생 및 교직원들에게 감사인사를 표했다.

영천로봇캠퍼스는 국내 유일의 로봇특성화 대학으로 2022년 신입생 수시 1차 모집을 9월 10일부터 실시한다. 로봇IT, 로봇자동화, 로봇전자, 로봇기계 4개의 전공이 있으며, 1학기 등록금은 110만원 내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