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뿌리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상태바
풀뿌리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 안애경 기자
  • 승인 2021.09.02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 평생학습관 ‘온 마을에 배움의 열기 가득!’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2021년 신규 평생학습도시 지정에 따른 시민들의 배움의 열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풀뿌리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에 나섰다.

풀뿌리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은 동일 주제에 대한 학습을 목적으로 구성된 모임에 강사비, 교재비, 행사운영비 등 필수 경비를 보조하는 사업으로 5명 이상의 성인이 자발적으로 구성한 학습 모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희망자는 영천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류를 작성해 이달 3일부터 8일까지 평생학습관에 방문하거나 이메일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신청한 동아리 중 18개의 동아리를 최종 선정하여 동아리별 최대 1백만원까지 보조금 지원이 이뤄진다.

해당 사업은 시민이 주체적으로 학습하는 모임을 발굴·지원해 다양한 평생학습 활동을 촉진하고 소외계층의 균등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향후 지역에 평생학습 문화를 보다 확산시킬 수 있는 촉매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은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무엇이든 배우고 익힐 수 있는 좋은 기회이자, 명품학습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한 튼튼한 기초”라며 “앞으로도 많은 시민들이 다양한 평생학습도시의 혜택을 맘껏 누릴 수 있도록 온 마을에 배움의 열기가 가득한 도시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풀뿌리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영천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yc.go.kr/edu)를 참고하거나 평생학습관(☎339-7759)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