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의 힘! 영천시 드림스타트 ‘드림 Paly봉사단’ 출범
상태바
리더의 힘! 영천시 드림스타트 ‘드림 Paly봉사단’ 출범
  • 이원석 기자
  • 승인 2021.08.19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교 고학년 대상, 보드게임 훈련으로 리더 자질 함양

영천시(시장 최기문) 드림스타트에서는 18일 드림스타트 초등학생 고학년을 대상으로 놀이예술 프로그램을 통한 ‘나는 리더다’ 드림play봉사단 수료식을 가졌다.

‘드림play봉사단’은 지역 내 ㈜생각연구소와 협업하여 지난달 28일부터 지난 18일까지 주 2회 10회 차 교육을 실시했으며, 보드게임(소근육 발달 등) 체험 및 교육으로 이날 한국 보드게임 콘텐츠연구회에서 발급하는 청소년 보드게임 리더 자격증을 받았다.

㈜생각연구소는 지난 5월 사회적기업으로 인증을 받아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각종 유익한 프로그램을 개발 중이며, 영천의 청소년들이 리더 교육 및 체험을 바탕으로 더 나아가서는 리더의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나눔의 자원봉사 리더로서의 자질 함양을 키워나갈 것이다.

또한 경로당, 복지관, 사회복지시설, 유치원 등에 자원봉사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며 지역 내 초등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봉사 현장이나 연계기관을 발굴해 정기적으로 봉사활동과 다양한 현장체험을 해나가면서 아이들이 직접 나눔을 실천하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나는 리더다 ‘드림play봉사단’은 아동들이 수혜자에서 이웃과 지역사회 서비스 환원의 의미가 더해진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의 아름다운 봉사가 건강한 성장으로 이어지도록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