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층 생애경력설계 및 취·창업지원사업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중장년층 생애경력설계 및 취·창업지원사업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이원석 기자
  • 승인 2021.08.17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노사발전재단 대구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하금숙)은 12일 경북여성가족플라자에서 노사발전재단 대구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소장 구은정)와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중장년층 생애경력설계 및 취·창업지원사업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경북지역 중장년의 생애경력설계 및 전직지원을 통한 중장년 전직지원 서비스 저변 확대△경북지역 중장년 여성의 취·창업 경쟁력 강화△경북지역 중장년 일자리 발굴 및 매칭을 통한 지역 구인난 등 일자리 문제 해소△양 기관의 운영매체와 네트워크를 활용한 교육일정 등 사업홍보 등을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하금숙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경북 중장년층의 경력유지 및 고용 안정화를 지원하고, 경력단절 예방과 양성평등한 노동환경조성을 위해 힘쓰겠다.” 라고 말했다.

구은정 노사발전재단 대구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소장은 “중장년 일자리 지원 중심기관으로서 경상북도 지역 중장년층이 안정적인 인생 3모작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경북도 아이여성행복국은 경력단절예방사업의 일환으로 9월 7일 우수사례 공모전, 여성일자리 토크콘서트 등을 실시한다. 자세한 내용은 경북여성정책개발원 홈페이지(www.forwoman.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