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공모전 사진분야 우수상 수상
상태바
국민건강보험공단 공모전 사진분야 우수상 수상
  • 주은숙 기자
  • 승인 2021.07.27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YMCA 영천노인복지센터 ‘언택트시대~ 집에서 즐기는 꽃놀이~!’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지난 3월 2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전 국민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 노인장기요양보험 체험 수기 및 사진 공모전’ 당선작에 대한 포상을 실시했다.

올해로 13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도 장기요양서비스를 제공한 감동적인 사례나 우수사례를 발굴해 제도의 필요성 및 중요성을 확산하고자 실시해 체험수기 분야 535편, 사진분야 792점, 총 1,327건이 응모,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3차 심사를 거쳐 분야별 각각 최우수상 1편을 포함한 체험수기 20편, 사진 26점이 당선되었으며, 전년도 총 30건 포상에서 올해는 46건으로 확대해 이사장 상장과 상금(총 1,420만원)을 수여했다.

당선작에 대한 포상은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당선자가 거주하는 건보공단 지역본부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했다.

우리 지역의 ‘YMCA 영천노인복지센터’에서도 이번 국민건강보험공단 공모전에 응모를 했는데 사진 분야 우수상을 상금과 함께 수상하게 되었다.

수상작은 ‘YMCA 영천노인복지센터’의 ‘언택트시대~ 집에서 즐기는 꽃놀이~!’라는 제목의 작품이다.

어르신 댁을 방문한 요양보호사가 코로나로 인해 봄인데도 불구하고 꽃놀이를 가지 못하는 어르신과 함께 집에서 꽃 모양 화투 퍼즐을 맞추며 함께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생동감 넘치게 담았다는 평과 함께 우수상에 선정되었다.

우수상을 수상한 YMCA 영천노인복지센터의 김진주 센터장은 “평소 요양보호사 선생님이 어르신에 대한 관심이 많았고, 라포 형성이 잘된 것이 표정이 살아있는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한 원동력인 것 같다.”고 겸손하게 수상소감을 밝혔다. 그리고 앞으로도 “어르신을 가족과 같이 모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