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영광학교 김유진 봉제부문 금상 수상
상태바
경북영광학교 김유진 봉제부문 금상 수상
  • 박효순 기자
  • 승인 2021.06.11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영남권 발달장애인기능경기대회 참가

경북영광학교(교장 김봉수, 경북 영천시 북안면 소재)는 11일 울산광역시 선한 이웃 우리교회에서 열린‘2021년 영남권 발달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서 김유진(봉제, 전공2) 학생이 금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발달장애인의 기능향상 촉진과 우수 기능인력 저변 확대를 유도하고 장애인의 사회참여와 직업재활, 그리고 고용 촉진을 도모하기 위해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울산광역시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가 함께 주관해 개최되었다.

이 대회 참가입상자에게는 금상 50만원, 은상 30만원, 동상 20만원, 참가장려금으로는 5만원이 수여되며 기본직종 1위 입상자는 2021년 전국대회에 참가할 자격이 부여된다.

금상 입상자이자 기본 직종 입상자인 김유진(20) 학생은‘제38회 전국 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 한번 더 도전할 수 있는 행운의 기회를 얻게 되었다.

김봉수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일정이 변경되는 등 어려움이 이었지만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안전관리를 준수하며 대회를 무사히 치렀다. 우리 학교 학생들이 장애를 가지고 있어서 부족한 부분이 많아 보이지만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열정만큼은 누구보다 더 크다고 할 수 있다. 장애인들도 자신에게 맞는 적합한 일자리를 찾아 직업생활을 누리는 사회가 어서 빨리 이뤄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학교에서부터 인력 양성에 앞장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