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태권도, 경북도민체전 효자종목으로 자리매김!
상태바
영천시 태권도, 경북도민체전 효자종목으로 자리매김!
  • 홍목흠 기자
  • 승인 2021.06.08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9회 경북도민체전 태권도 시부 우승

제59회 경북도민체육대회 태권도 종목에서 영천시 선수단이 시부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도민체육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도내 13개 시·군에서 분산 개최되었는데 그 첫 번째 대회로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영천체육관에서 태권도 종목이 개최됐다.

영천시는 5월 26일부터 6월 3일까지 9일간 3천여 명이 참가한 전국종별태권도선수권대회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700여 명이 참가한 경북도민체육대회(태권도)를 코로나19 방역 관리에 특히 유의하며 개최해 두 번의 대규모 체육대회를 무사히 마쳤다.

이번 대회에서 영천시 선수단은 태권도 종주도시답게 일반부 남·여, 남자고등부에서 각각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시부 우승을 차지하며 기분 좋은 출발을 했다.

대회 관계자는 “코로나19 걱정에 대회가 개최될 수 있을지 걱정했는데, 영천시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 덕분에 무사히 대회를 치를 수 있어 특히 감사드린다”며 지원에 대한 감사를 전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관련으로 방역에 있어 다소 까다로운 주문에도 불구하고 적극 협조해 주어 대회가 잘 마무리됐다. 주최 측의 적극적인 대회 개최 의지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였다”라며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영천시는 오는 12, 13일 양일간 운주산승마장에서 도민체전 승마 종목을, 다음달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영천시민운동장에서 육상 종목을 개최할 예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