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영천시의회, 공공체육시설 현장점검 및 선진지 견학
상태바
영천시·영천시의회, 공공체육시설 현장점검 및 선진지 견학
  • 주은숙 기자
  • 승인 2021.04.22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혁신·도약위해 문경·안동시 우수사례 벤치마킹

영천시(시장 최기문)·영천시의회 총무위원회(위원장 이영기)는 22일 시에서 추진 중인 시민테니스장 시설개선사업 현장점검과 인공암벽장 건립의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통한 성공방안 모색을 위해 문경시, 안동시 견학을 실시했다.

영천시와 시의회 총무위원회 의원 등은 문경시 관계자로부터 공공체육시설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짐으로 공공체육시설 운영 형태 및 문제점, 세부적인 계획 수립 등 다양한 의견들을 교환하고 영천시의 공공체육시설 추진과정에 있어 예상되는 문제점 등을 짚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이번 선진지 견학을 통해 사전에 제시된 문제점을 파악해 개선방안 등을 공공체육시설 건립 사업에 반영하도록 할 계획이다.

이영기 총무위원장은 “이번 선진지 견학을 통해 시민들이 생활권 내에서 언제든 체육활동에 참여해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고 스포츠와 문화를 통해 커뮤니티와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기문 시장은 “우리 시의 잘 갖춰진 체육시설과 함께 건립 예정인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인공암벽장, 테니스장 시설개선사업 등을 통해 시민들의 생활체육 활성화와 건강한 여가 선용을 위해 시의회와 협치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